brandmother82019년 5월 1일2분 분량창조성에 임하는 자세. [신은 디테일에있다]라는 말이 있습니다. 또한 근간에는 [악마는 디테일에 있다]라는 말도 생겨났습니다. 본래의 의미가 어떻든 저는 이 두 말을 크리에이티브의 관점에서 들여다 보곤 합니다. [신]은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영감이나 혹은 크리에이티브 그...
brandmother82019년 2월 14일1분 분량브랜드 마더브랜드의 탄생과 양육을 함께하는 사람들 브랜드의 토양이 놀랍도록 다채롭고 풍요로워 지고 있습니다. 자본과 조직을 소유한 빅 브랜드 뿐만 아니라, 자기다운 본질적 가치와 사회적 의미를 단단히 앞세운 작지만 반듯한 브랜드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....
brandmother82019년 2월 12일1분 분량브랜드 나비브랜드는 두 개의 날개로 난다. 브랜드가 생각이라면 디자인은 행동이다. 제아무리 원대한 생각도 실행없이는 무용할 수밖에 없다. 브랜딩을 위한 브랜딩, 디자인을 위한 디자인, 기획을 위한 기획, 전략을 위한 전략, 반대를 위한 반대... 일을...